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BTS 아미를 잡아라!/VLIVE와 라인의 성공/넷마블의 기대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2. 19:01

    낮에 뉴스 들으면서 출근하는데 #방탄소년단 얘기 들려왔어요.#BTS가 인기라 지표상 좋을 게 없는 작은 기업들이 우리 탄이들을 맞이하려고 안간힘을 쓰는 것 같아요.덕분에 뉴스에서 #제이홉이 '매니저님 최신 왜 안 와요?'라는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웃음) 꼭 비교하는 건 아니지만 낮 뉴스부터 #YG 양현석 대표 사퇴와 YG멤버 마약 수사가 이뤄진다고 뉴스 보도가 본인이고 본인부터 BTS 협업에 대한 뉴스가 본인까지 와서 어떻게 꼬마 돌을 성장시키느냐에 따라 이렇게 희비가 엇갈리는 구본인...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이제는 작은 기업도 윤리적으로 성장해야 시민의 눈높이에 맞지 않을까 싶다.성접대와 뇌물로 작은 기업을 성장시키는 시대는 문을 닫아야 할 것입니다.BTS덕분에 경제적 효과가 이렇게 높다니 낮부터 자랑스럽습니다. 철저한 자본주의 세계이지만, BTS로 경제적 효과를 누린 소규모 기업의 사회적 본인도 계속 영토를 누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아미 https://www.nocut새로 s.co.kr/새로 s/5167614


    >


    글로벌 스타 BTS의 인기가 치솟으면서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한 한국의 ICT 작은 기업들이 BTS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BTS의 인기에 힘입어 해당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의 문이 열렸기 때문인데 이런 효과를 노리는 ICT 작은 기업의 BTS러브 콜도 잇따르고 있다. ​#넷마블 넷마블은 BTS의 매니저가 되고 글로벌 아티스트로 성장시키는 스토리텔링형의 바하나 게임'BTS월드(BTS WORLD)'을 온 26개 차를 제외한 행정부에 정식으로 발매할 예정임. 이 게임은 각 멤버의 사진이 들어간 카드를 수집해 수준을 업그레이드하고 이를 활용해 스토리상에서 주어지는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 넷마블 관계자는 "게임 이용자가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BTS의 영상이나 사진 등 다양한 독점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것이 BTS월드의 특징, 게임이 정식 출시되면 BTS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만족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 넷마블과 BTS프로덕션인 '빅 히트 엔터테인먼트'은 BTS월드의 출시를 앞두고 BTS가 직접 부른 게임 독점 OST를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지만 최근까지 공개된 OST는 각각 유튜브 기준 20만~30만 뷰를 보이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는 그 당시에 매칭 게임이 있었잖아요.첫번째 조남준 2번째 뷔가 본인 왔었읍니다. 음.. 게임내용을 들어보면 재미있을 것 같은데.. 바로 최근에 이 본인에게... 게임도 해야 할까요?OST까지 완벽해서... 본인이 오기 전에 뒤죽박죽) #V LIVE


    >


    BTS와 일찌감치 손을 잡은 네이버는 크게 웃고 있다. ​, 네이버는 이 2015년부터 스타와 팬을 잇는 표식 가쿠 동영상 플랫폼인 '부표 라이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여기서 BTS독점 콘텐츠를 제공하여 플랫폼의 정착과 글로벌 진출 효과를 누렸다. ​ BTS를 포함한 국내외 스타들이 부표 라이브로 팬들과 소통하고 있지만 이용자 중 75%가 외국인이었다 ​ BTS는 공연을 전후에 부표 라이브에서 생방송을 징헹하고 자신의 복귀 등을 기념한 독자적인 오락 프로그램 등을 부이 라이브로 진행하는데 이러한 독점 콘텐츠가 아미들의 눈과 귀을 모았다. ​ 부표 라이브 BTS채널 구독자는 16일을 기준으로 1453만 여명(16일 확인 후 수정)이지만 유뷰토우챠은넬(1965만명)보다는 다소 적은 수준이지만, 네이버와 유튜브의 글로벌 위상을 감안하면 부표 라이브가 BTS에 힘입어 글로벌 시장에 안착했다고 평가할 수 있다. ​ 부표 라이브는 이달 초 BTS의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 공연을 독점 중계했지만 이 행사를 통하여 수준 높은 기술력을 홍보하는 것은 물론 46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었습니다. V LIVE가 BTS 덕분에 먹고살지 않을까. 하지만 소문을 증명하네요.V LIVE는 무료 콘텐츠가 더 좋고, 유로로 돈을 받아도 뭐라 할 수 없죠.달려라 방탄은 워낙 품질이 좋으니까 네이버는 별로 안 좋았는데. 요즘은 V LIVE 없이는 못 살아요. 웃음)


    >


    #라인 ​, 네이버.. 자회사'라인'도 BTS와 함께 만든 캐릭터'BT21'이 폭발적인 치에궁유헹룰 끌면서 해외 시장 진출의 문을 열었다. ​ 2017년 탄생한 BT21은 BTS멤버들이 초기 스케치 디자인, 캐릭터의 성격과 세계관 설정 등 1년간 개발 전 과정에 참여한 결과였다 ​ 지난해 7월 BT21제품을 판매하는 LA팝업 스토어 오픈 당시 1만 5천명이 방문하고 흥행 가능성을 확인한 라인 프렌즈는 지난 15한 미국 LA에 라인 프렌즈 스토어 2호점을 여는 등 BTS와 제휴,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하는 모양새다.


    >


    코야(KOYA)-김남준(RM)-RJ-김석진(진)-슈키(SHOOKY)-민윤기(슈가)맨(MANG)-정호석(제이홉)-치미(CHIMMY)-박지민(지민)-타타타(TATA)-김태현(뷔)-전정국(VAN)-아미(ARMY)방탄 팬클럽 이름


    >


    >


    >


    >


    (BT21저는 아직까지 단 하그와잉의 캐릭터도 사서 본 적이 없는데.. 만난 적도 없고.진이 가장 좋아하는 알제이를 사 보고 싶은 이들 외에도 BTS 후광효과를 노리는 ICT 중견기업의 BTS 러브콜도 줄을 잇고 있다. ​ LG유 플러스는 지난 151~161부산 온 221~231서울에서 열리는 BTS펜, 틴 장 주변에 5G체험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비록시 5G체험장에 가 보았습니까?221라이브 뷰잉 간 김에 한번 정도로 볼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다녀오신 분은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